본문 바로가기
골프

골프 연습장 선택 기준 초보골퍼의 고민

by 일탈 2021. 3. 28.
반응형

골프 연습장은 많이 보이는데 초보 골퍼는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요. 실내에서 스크린으로 하는 GDR 연습장부터 호수에서 하는 수상 골프 연습장도 있고, 일명 닭장이라고 하는 인도어 연습장까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 때 골프연습장 추천해 드립니다.

 

 

 

골프 연습장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아래의 글들은 처음으로 배우려 하거나 막 배운 지 얼마 안 되는 초보 골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는 글이며, 어떤 특정한 업체를 홍보 목적으로 작성하지는 않았습니다.

1. 추운 겨울철이나 아주 무더운 여름철에 좋은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 & "GDR 연습장"

실내 골프연습장과 GDR은 비슷하면서도 조금의 차이는 있습니다. 실내연습장은 실내에서 하는 골프 연습장의 전체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GDR 연습장은 스크린골프 업체(골프*)의 고유 브랜드명입니다. 다소 골프 초보자들은 골프*에서 운영하는 스크린골프장과 헷갈릴 수도 있으나 스크린골프장은 골프 게임을 하는 곳이고 GDR 연습장은 골프 연습을 하는 곳입니다. 스크린 골프장과 같으나 벽이 없고 골프 연습만 하도록 만들어 놓은 실내 골프 연습장의 일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름이 중요한 것은 아니며 추운 겨울철과 무더운 여름철에는 실내 골프 연습장이 골프 연습하기엔 최고입니다.

 

 

 

2. 일명 "닭장"으로 불리는 "인도어 골프 연습장"

인도어 연습장에서 골프 연습을 하는 이유는 자기가 친 공의 거리를 알 수가 있어서 입니다. 스크린 연습장에서도 알 수는 있으나 실제 공의 방향과 거리는 조그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인도어 연습장에서 좀 더 정확히 알 수가 있어어 많은 사람들이 인도어 연습장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인도어 연습장이 닭장으로 불리는 이유는 그물망 때문입니다. 우리 주변에 보면 녹색 그물망(때론 오염이 되어서 회색으로 보이기도 함)이 있는 아주 큰 건물이 인도어 연습장입니다. 인도어 연습장이라 해서 다 규격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거리나 어프로치 연습이 가능 한지등을 보시고 선택을 하면 좋습니다.

3. 물 위로 공을 날린다_수상 골프 연습장

인도어 연습장과 동일하지만 조금 다른 것은 그물망이 없고 호수 위로 골프공을 치는 게 장점입니다. 단 수상 골프 연습장은 우리나라에 몇 개 없습니다. 그리고 물 위로 골프공을 치다 보니 고기들이 골프공을 먹고 죽거나 골프공에 의한 오염이 생긴다는 이유로 호수 주변의 사람들이 반대를 많이 하기 때문에 오래 존재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또 다른 느낌, 그물망이 없다. 자연 형태의 골프 연습장

인도어 연습장과 조금 다른 형태로 그물망이 없이 매트 위에서 잔디밭 위로 공을 치는 연습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트 위에서가 아닌 아예 천연잔디 위에서 잔디밭으로 공을 치는 연습장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골프연습장인 영종도에 있는 모 연습장입니다. 그곳에는 가격은 비싸지만 많은 프로들이 와서 연습을 하는 곳이라 아주 유명합니다.

5. 어프로치 및 퍼팅 연습은 파3 골프장에서

파3 골프장은 일반 골프장과는 다른 곳이다. 주로 100m 이내의 거리로 9홀까지 있으며 가격은 대략 2만 원 언더이다. 거리가 짧다 보니 어프로치 연습하기에 딱 좋다. 실제 잔디 위에서 하는 연습이라 초보님들이 머리올리기전에 꼭 몇 번은 먼저 가보는 곳이다. 잔디 위에서 하는 어프로치나 모래 위의 벙커 연습과 퍼팅 연습하기에 안성맞춤이다.

6. 나도 골프연습장이다 아파트 실내 골프연습장

요즘의 새로 짓는 아파트에는 꼭 골프 연습시설을 설치를 한다. 10여 년 전만 하더라도 골프는 귀족 운동이라 해서 골프를 배우면 집 몇 채를 팔아야 한다는 등 어이없는 말들이 있었으나, 이제는 골프가 대중화가 되어서 아파트에도 스크린 연습장부터 골프연습장까지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들어서고 있다. 골프연습장이 있는 아파트에서 산다면 가장 저렴하게 골프를 배울 수가 있다.

좋은 골프 연습장 선택 요령은

좋은 골프 연습장이란 시설이 좋으면 당연히 좋은 골프장일수 있으나, 시설이 좋으면 가격이 비싼 것 또한 당연한 것이고 시설이 좋다고 골프를 잘 가르쳐 주는 것은 아님으로, 골프를 잘 배우려면 좋은 레슨 프로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집에서 가깝거나, 자주 갈 수 있는 곳을 먼저 선택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옮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때로는 유튜브 등을 보고 혼자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혼자 배우는 것에는 한계가 있었어 정말 고수의 길로 들어서려면 꼭 레슨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골프란 운동은 어렵고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써서 운동을 해야 함으로 처음에는 온몸이 쑤시고 때론 갈비뼈가 나가는 등의 사고도 발생함으로 너무 무리할 필요는 없으며, 조금씩 꾸준히 하기를 바란다. 골프는 다 배운 거 같다가도 안되고, 포기하려다가도 잘되는 게 골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