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골프공 종류 및 골프공 가격 골프공 선택기준

by 일탈 2021. 4. 10.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골프공을 정확히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최소 100여 가지는 되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인터넷 상에서 구할 수 있는 골프공 종류 및 골프공 가격별로 정리를 해 보았으니 골프공 선택 시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판매처별로 가격이 다 다름으로 대략적으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골프공 싸게 파는 곳은 어디?

비싼 골프공의 경우는 1 더즌 12알이 5~6만 원 합니다. 그래서 골프공 한 개당 가격이 5천 원을 넘게 되어 해저드에 공하나 빠질 때마다 고급 커피 한잔을 날려 먹는 게 되니 사실 주말 골퍼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골프공 싸게 파는 곳을 많이 검색해서 구매해 보기도 합니다. 골프공은 연습장 골프공이나 로스트볼이 가장 저렴합니다. 한번 필드에 나가면 골프공을 10개 이상 잃어버리신다면 로스트볼이나 가장 저렴한 2피스 골프공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공

2. 2피스 골프공 종류 및 골프공 가격은?

2피스 골프공은 주로 가격대가 1 더즌(12알) 기준으로 1만 원부터 해서 많게는 3만 원까지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2피스 골프공은 주로 비거리용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만, 골프공마다의 특징이 있어 같은 2 피스 공이라고 하더라도 스핀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거리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아래 표에서 보면 우측으로 갈수록 부드러운 공으로 스핀이 단단한 공보다는 많이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2피스 골프공 배치도
2피스 골프공 배치도

3. 3피스 골프공 종류 및 골프공 가격은?

가장 많은 일반인 골퍼들이 사용하는 골프공이 3피스 골프공이 아닐까 합니다. 3피스 골프공 가격은 가장 저렴한 것이 기준으로 했을 때 최소가 2만 원 초반부터 시작을 합니다. 높게는 5만 원 대도 있습니다. 이 표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코스트코 커크랜드 골프공도 3PC 골프공이며 부드러운 쪽에 위치합니다.

3피스 골프공 배치도
3피스 골프공 배치도

4. 4피스 골프공 종류 및 골프공 가격은?

4피스 골프공은 가격 자체가 비싸서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많은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골프공 1~2개 만으로도 18홀을 사용할 정도의 실력이 된다면 본인의 좋은 스코어 유지를 위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은 듭니다. 프로선수들은 골프공을 3~4홀마다 새것으로 바꾸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골프공이 점수와 예민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4피스 골프공 배치도
4피스 골프공 배치도

5. 골프공 선택 기준을 가지자.

골프공이란 가격이 저렴하다고 나쁜 골프공이 아니며 또한 가격이 비싸다고 반듯이 좋은 골프공은 아닙니다, 초보시절 로스트볼로 이것저것 사용하다 보면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골프공으로 선택이 가능해지며,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한두 가지로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은 타수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