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가스렌지 점화불량

by 일탈 2021. 5. 19.
반응형

잘 사용하던 가스렌지 점화불량이 갑작스럽게 생기면 당화스럽기도 할 텐데요, 급하면 라이터로 불을 붙여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타닥타닥 소리만 나고 불이 안 붙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 상황들을 잘 읽어 보시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1) 우선 먼저 청소를 하면서 잘못 건드려서 버너 헤드가 잘 밀착이 안되어도 불이 잘 붙지 않으니 한번 살펴보세요,

가스레인지

2) 가스레인지 점화 불량 시 가스레인지에 건전지가 들어간다는 것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일부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요즘 나오는 일부 모델은 건전지 수명을 알려주는 것도 있고 삐익 소리로 경보음을 내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가스레인지는 건전지 타입이 아닌 전기 타입도 있음으로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가스레인지의 점화 장치를 동작시키는 것이 건전지 타입이면, 건전지를 교체방법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전기 타입의 경우는 A/S를 불러야 합니다.

 

 

 

 

  • 가스레인지 건전지 교체방법: 보통 가스레인지의 경우 뒤쪽이나 앞쪽에 건전지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매립형 가스레인지의 경우는 바닥에 있었어 건전지 교체 시 들고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건전지는 보통 1.5V 알카라인 건전지를 사용하고 교체방법은 그리 어렵지는 않으나 좀 더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가지고 계신 가스레인지의 메이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시면 동영상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음으로 천천히 보시고 교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전기 타입의 경우는 셀프 교체가 어려움으로 AS를 신청하셔야 하며, AS교체 시는 비용이 발생되는데 보통 부속품 값 5천 원 및 기사 출장비용 2만 원 정도를 받습니다. 단 상황에 따라서는 더 비쌀 수도 있으니 A/S센터에서 먼저 정확한 가격을 먼저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 불꽃이 빨갛게 나올 때

가스레인지는 비교적 간단한 제품이라 그리 크게 고장이 없는 가전제품인데요, 오히려 너무 고장이 없었어 고장이 나거나 이상 동작을 하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이사 후나 갑작스럽게 가스레인지 불꽃이 빨갛게 나올 경우고 있으니 대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가습기를 사용하여 수분이 많아지면 불꽃 색상이 붉어질 수도 있으니 환기 후 켜 보세요,
  • 버너 헤드나 버너에 이물질이 있었도 불꽃이 붉어짐으로 청소를 해 주시면 됩니다. 단 뚜 거울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LNG를 사용하다가 LPG를 사용하면 불꽃이 빨갛게 나오니 서비스 센터에서 노즐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다만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가스레인지는 처음 켤 때에 나오는 가스가 상당히 몸에 안 좋음으로 사용 시에는 환기를 잘 시키면서 사용하도록 하시길 권합니다. 요즘에는 가스레인지보다 전기 하이라이트나 인덕션을 많이 사용하기도 함으로 상황에 따라서는 교체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인덕션이나 전기 하이라이트는 냄비의 종류가 제한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