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이야기

나도할수있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추천 5가지

by 일탈 2021. 4. 28.
반응형

소자본 창업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여기서 소개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5가지에 대한 기준은 1천만 원 이내에 창업이 돼야 하고 사업을 하다가 망해도 부담이 없어야 하며, 최소한 경험이라는 중요한 것을 배울 수 있어야 하는 것을 기준으로 개인적인 의견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소자본창업 아이템 첫 번째 인터넷 쇼핑몰 운영해보기

1) 현재 인터넷 개인 쇼핑몰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수가 20만 개라고 합니다. 그래서 누구는 레드오션이다고도 하지만 저는 창업을 꿈꾸고 계신다면 처음 사업으로 꼭 한번 해보시길 권합니다.

2) 과거에는 시장에서 좌판을 하여 물건을 팔았지만 현재는 인터넷 상에 좌판을 깔아놓고 물건을 파는 것이 스마트 스토어입니다.

3) 과거 시장 좌판은 돈을 주고 물건을 사 와서 팔아야 했지만 인터넷 좌판은 꼭 물건을 사 오지 않고도 물건을 팔 수가 있습니다, 개설하는데 돈이 크게 들지 않습니다.

4)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제품을 선택해서 상품화하여 마케팅도 해야 하고 진상 고객과도 상대해야 하고 등등 즉 돈 적게 들이고 큰 사업을 경험해 볼 수가 있습니다.

5) 인터넷 쇼핑몰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라고 해서 너무 쉽게 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꼭 처음으로 창업을 꿈꾸고 계신다면 처음에 한 번쯤은 경험해 보아야 할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2. 유튜버나 블로거 등 1인 크리에이터

1) 소자본 창업 아이템 두 번째로 유튜버나 블로거를 추천해 보지만 사실은 유튜버나 블로거 운영을 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네 쉽지가 않기 때문에 도전해 보시라고 하는 것입니다. 쉽지는 않으나 돈을 까먹지는 않으면서 잘 되면 큰돈을 벌 수도 있는 기회가 생기며, 망해도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2) 유투버나 블로그를 한다는 것은 말이나 글로서 사람을 많이 모아야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점이 꼭 해보시라고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어떤 사업을 하던지 사람을 모으지 못하면 바로 망합니다.

3) 만약 유튜버로 성공을 어느 정도 하셨다면 더 큰 사업을 꿈꾸셔도 충분히 가능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도중에 포기하셨거나 시도조차 안 하시는 분이라면 어떤 것을 하더라도 성공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도장 & 도어록 설치 및 간단한 집수리

요즘에는 아파트에들 많이 사시기 때문에 크게 집을 고쳐야 하는 경우는 많이 줄었지만 핵가족화로 인해서 모두가 바쁜 생활을 하다 보니 사소하게 집안에서 생기는 수리일들 (예를 들면 방문 지지대나 수도꼭지 교체 등 아주 사소한 일들)이 의외로 상당히 많이 생기나, 개인들이 모든 공구를 갖추어 놓고 있지도 않고 또 이러한 잡일들을 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대행업체를 많이 찾고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사소한 일을 해주는 대행업체가 그리 많치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쪽 업종은 홍보만 조금 해 놓으면 정말 먹고사는 데는 지장이 없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는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하시는 분이 손재주가 조금 있거나 배우셔야 하는 점은 있습니다.

 

4. 작은 공장이 수없이 많은 공장지대의 김밥 라면 전문점(특히 화성시)

화성시에는 정말 소규모 공장이 많습니다. 이러한 소규모 공장이 몰려 있는 곳에서 아침에 김밥과 라면을 판다면 대박을 칠 수도 있습니다. 이업종은 실제로도 소리 소문 없이 대박을 치고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기회가 된다면 화성시 구석구석을 한번 다녀 보시기 바랍니다.

 

 

 

 

5. 고급 개인 홈트 및 피부관리사

이런 사업은 부자동네에 가서 고객은 많이 받지 마시고 아주 최고급으로 하면서 입소문으로 사업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자를 상대로 하는 부자 마케팅은 잘 망하지도 않고 경기도 안 타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은 이것은 소자본 창업아이템에 선정되기에는 조금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장사라는 것, 사업이라는 것은 남이 잘되는 사업이라고 해서 내가 해도 잘되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되는 가게를 권리금 수억주고 인수하면 장사가 잘 될 것 같지만, 장사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대부분 5년 안에 망하는 것을 너무도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래서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작은 것부터 해보면서 망해도 보고 여러 가지의 경험을 쌓아 보면서 본인의 적성에 맞는 사업을 찾아 나가시다 보면 성공이 어느 순간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알리바바의 창업주가 이야기한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자유를 주면 함정이라 하고/작은 비즈니스를 얘기하면 돈을 못 번다고 하고/큰 비즈니스를 이야기하면 돈이 없다고 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자고 하면 경험이 없다고 하고/정통적인 비니니스라고 하면 어렵다고 하고/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자고 하면 전문가가 없다고 한다."

 

어찌 보면 많은 분들이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찾는다고 해서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이야기해주면, 돈을 못 번다고 하거나 어렵다고 하거나 경험이 없다고 하면서 "내가 누군데"를 외치면서 또다시 좋은 아이템을 찾아다니다가 결국에는 창업컨설팅 업체에 현혹되어 거액의 권리금을 주고 통닭집 같은 푸차를 양도받아서 운영하다가 5년을 못 버티고 망해가는 것을 우리 주변에 너무도 많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