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 이야기

티스토리 초보자 운영법

by 일탈 2021. 1. 5.
반응형

초보자도 쉽게 "티스토리" 키워드로 글쓰는 방법은

1. 티스토리 글의 내용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심심해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

20일간 글 20개 쓰기가 너무 힘들다. 그래도 꾸역꾸역 글을 써본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에서 중복 계정 문제로 승인은 나지 않아서 수익은 없지만

그래도 내 글을 누군가 검색해서 들어와 읽어 본다는 것이다.

주) 이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로 블로그 순위 상위 몇 위에 올라오는지 알아보려고 쓰는 테스트성 글입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방법은?

제목과 내용을 적고 사진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글의 내용에 대해서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는 잘 모른다. 일부 전문가들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내용은 크게 보지 않는다고 한다. 즉 최적화된 블로그가 상위 랭크를 한다고 한다.

새해인사

3.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매일 해라.

나의 티스토리 개설은 19년도 12월에 하고 첫 글은 20년도 5월에 장난 삼아 써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한 것이 20년 12월 12일부터이고, 처음에는 1일 3개의 글을 포스팅했지만 검색이 안된다. 네이버 블로그는 1년여 했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바로 검색이 되고 어느 정도 상위로 올라왔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역시 상위로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

유튜브로 티스토리 공부를 열심히 해보고 다른 사람 글도 열심히 분석해 본다.

시골집 정경

4.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시켜라

배운 대로 글을 대충 써보고 사진 캡처해서 대충 몇 장 올려본다.

1일 후 1위에 올라와 있다. 그런데 1위면 방문자가 폭발할 줄 알았다. 다음이 역시 검색 인구가 적은 것 같다. 키워드로 약한 키워드라 더욱 그러한 거 같았다. 월 1만 명 정도 검색하는 키워드인데 상위 랭크 시 하루 2~50명 방문하는 것 같다.

그래 이런 글 100개 쓰면 되겠지...

마음을 가다듬고 오늘도 또 열심히 글을 써본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적화는 블로그 시간이 지나면 최적화가 된다고 한다.

5.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가 1천 자 이상 되게 써라

글자 수는 어디서 세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 글자 수 세는 게 있다. 복사해서 붙여 넣기 바로 글자 수가 나온다. 현재 여기까지 티스토리 글자 수가 대략 1천 자 된다. 1천 자가 별로 많은 글자 수는 아닌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내가 쓴 글들을 보면 2~3천 자는 쓰는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야 말이 되냐!

6.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키워드를 계속 반복해서 넣어라

그럼 나의 글은 몇 위일까? 블로그 지수란 것이 있으니 1위는 힘들어도 10위안에는 올라가지 않을까?

네이버 블로그 로직은 사진 품질도 검사를 한다고 하는데 다음에서도 하겠지?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중복사진은 올리지 말자.

7. 사진은 중복되지 않는 사진으로 많이 넣어라

사진이 없다. 그럼 많은 사진을 어디서 구할까? 유튜브 캡처 후 편집을 조금 해서. 그리고 아무 사진을 올려 본다.

이번에는 10장을 올려보자. 네이버 블로그는 사진 제목도 검색이 된다고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사진 제목을 넣는 건 좋은 거 같다.

8. 키워드 선정이 중요

아무리 글을 잘 써도 검색을 안 하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방문자가 매우 적을 수 있다. 그러나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경쟁이 세다. 즉 초보자가 상위 랭크가 힘들게 된다. 그래서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다.

골프장

9.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 완료 후 맞춤법 검사는 필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맞춤법 검사는 필수로 해라. 잘못하면 저품질에 걸릴 수 있다. 그리고 글도 저속한 단어나 비방성 글은 AI가 저품질로 인식한다고 한다.

10. 사진은 약간의 편집이 필요하다.

이 글은 개인적으로 시험 삼아 티스토리에 쓴 글임으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이 글의 결과는 다음에 써보도록 하겠다.

내가 쓴 글이 블로그 영역 몇 위나 있는지 많이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